이달의 보건관리자
본문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CJ제일제당 안산공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보건관리자 김수경입니다.
보건관리자 신규 교육을 받던 순간이 생생한데, 벌써 5년차 보건관리자가 되어 구성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Q 직업건강 웹진의 ‘이달의 보건관리자’로 선정되셨는데, 소감이 어떠신지요?
표지모델로 멋지게 프로필 사진을 찍고 남길 수 있어서 참 감사한 시간이였습니다.
앞서 2021년 표지모델이셨던 많은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앞으로의 계획과 동기부여에 큰 힘이 되었는데, 저 또한 다른 보건관리자 선생님들께 긍정적인 힘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2022년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올 해의 목표는 보건관리자로서‘전문성 향상’이 가장 큰 목표였던 것 같습니다.
상반기에는 인간공학기사를 취득하여 하나는 이루었고, 하반기에는 산업안전기사를 취득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해 깊이 공부할 수 있었던 산업보건지도사(직업환경의학)까지 최종 합격하여 산업보건 전문가로 성장해가고 싶습니다. 욕심을 조금 더 내본다면, 2학기부터 대면수업으로 전환되는 석사과정에 잘 적응하고 향후에는 저희 사업장에 도움이 되는 논문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해보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만큼 가정에 많은 시간을 못 쓰지만 그럼에도 늘 따뜻한 말로 응원해주는 저의 평생 동반자, 남편에게 항상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산업보건의 중요성이 강조되어 사업장의‘필수 인력'으로 보건관리자에 대한 인식과 처우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묵묵히 걸어가시는 많은 보건관리자 선생님들께 충분히 잘해 오셨고, 잘하고 계시다고 응원의 말씀 전합니다!
우리 모두 홧팅해요~^^